모집중 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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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홍보마케팅 실무 59기

*본 과정은 국비지원과정입니다.

강사 조은영
일정 2014/11/26 ~ 2015/02/04
시간 수 19:30~21:30 (10회/총20시간)
환급 사업주지원 근로자직업능력
정원 20명
수강료

국비지원과정 훈련비용 지원예상액

사업주지원훈련(환급)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지원)
대기업 1,000인 미만 76,000원 정/비정규직 156,000원
우선기업 98,000원
국비과정 서류마감일 2014/11/21

*국비지원 수강생은 HRD-Net과 훈련기관 모두 수강신청 되어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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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안내
* 단톡방 개설을 목적으로 핸드폰 번호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트렌드와 호흡하는 영화 홍보마케팅 실전 체험
기발한 홍보와 매체 전략으로
준비된 영화인으로 성장하기


"튀어야 사는가?" "기본에 더욱 충실해야 하는가?"
좋은 영화를 더욱 끌어올리는 능력, 준비된 영화인으로 성장하는 지름길!
트렌드와 호흡하는 영화 홍보 마케팅 전략의 실전적 체험 코스

'준비된 영화가 결실을 맺는다'
콘텐츠의 홍수, 대자본으로 중무장한 블록버스터의 역습에도 진가를 발휘한 영화는, 내 영화를 최상의 상품으로 팔기 위해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영화 홍보 마케터의 힘으로 만들어집니다. 준비된 영화가 살아남 듯 준비된 영화인만이 살아남습니다. 준비된 영화인의 필수조건이 바로 홍보 마케팅 능력입니다.

성공하는 영화는 영화의 기획단계부터 관객층의 선호도를 분석하고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툴이 동원됩니다. 개봉을 앞둔 시점에서는 관객층의 눈과 귀를 사로잡기 위한 기발한 홍보 전략들이 필요합니다. 영화와 관객을 이어주는 가교로써, 영화를 가장 매력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참신한 창의력과 트렌드를 읽어낼 수 있는 감성적인 눈도 갖춰야 합니다.

영화 산업에 대한 이해, 홍보 마케터의 기본 소양과 실무, 현장경험 간접 체험까지!
영화 홍보 마케팅 실무 과정은 영화 홍보 마케터가 되고자하는 사람들이 현장의 풍부한 실전경험을 기초로 쌓고, 영화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영화 마케팅 실무에 반드시 필요한 능력을 갖추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미개봉 영화의 시나리오로 마케팅 기획서를 작성하는 실전 PT 워크숍 진행
단순히 이론에만 머무르지 않고 '조별 마케팅 기획서 작성 워크숍'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치열한 영화 홍보 마케팅의 실전을 간접적이지만 체계적으로 체험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마케팅 비전공자도 이해하기 쉬운 마케팅 기본 이론+전략+실무 과정
마케팅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기본 마케팅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마케팅 용어 및 개념 설명을 비롯해,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핵심적 요소도 집중적으로 다룹니다.

* 수강 추천 대상
- 영화 홍보 마케팅, 영화산업 관련 직무에 관심이 많은 분
- 영화 홍보 마케팅사 또는 영화관련 회사 취업, 이직을 희망하는 분
- 영화, 문화예술, 콘텐츠 관련 홍보나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분


* 자주 묻는 질문

1. 다음 기수는 언제 열리나요?
- 평일반은 종강하고 1~2주 후에 개강합니다. 개강 한 달 반 전에 모집을 시작합니다.
주말반은 보통 방학 기간에 개설되지만, 강사님과 일정 협의 하에 평일반/주말반이 수시 개설됩니다.
'다음 개강일 알림 요청'을 해두시면 [평일반/주말반] 다음 기수 등록 시 문자로 알려 드립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다음 개강일 알림 요청' 버튼을 클릭해 신청해주세요.

2. 언제쯤 마감되나요?
- 보통 개강 1~2주 전에 마감됩니다. 마감이 임박한 경우에 미결제자 분들에게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수강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결제는 추후에 하시더라도 수강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국비지원 과정인가요?
- 아닙니다. 국비지원 과정은 강좌명에 '국비지원'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4. 주말반과 평일반 차이점
- 주말반과 평일반 수업 내용에 차이는 없습니다. 커리큘럼과 강사님도 동일합니다.
다만 주말반은 좀 더 짧은 기간 안에 완성하고자 하루에 4시간씩 5회에 걸쳐 집중적으로 진행됩니다.

* 축하합니다!

서한교 영화홍보사 '(주)영화인' 마케팅직무 입사
최다혜 영화온라인마케팅사 '웹스프레드' 입사
이예림 마케팅리서치 회사 '입소스' CRE/BHT 담당연구원
김**
영화사 '하늘' 마케팅직무 입사, CGV 마케팅직무 이직
권** 영화홍보마케팅사 '스콘' 입사
백** 영화전문 디지털마케팅사 '두마리토끼' 온라인마케팅직무 입사
이** 영화 온라인마케팅사 '웹스프레드' 영화온라인마케팅직무 입사
이** 광고홍보사 '퍼블리시스' 영화프로모션 직무 입사
*** 온라인마케팅사 '투래빗' 영화/OTT마케팅직무 입사

이외 영화홍보사 취업 사례 다수

강사소개

굿 다운로더 캠페인본부 기획/홍보 실장

인하대학교 연극영화과 강사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졸업

전 튜브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팀장
진인사필름 기획.마케팅 이사
태원엔터테인먼트 기획.마케팅 팀장

곽경택 감독의 영화 <사랑>을 비롯해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삼국지 용의부활>, <내 마음의 풍금>, <리베라 메>,
<마리 이야기>, <오버 더 레인보우>, <튜브>, <청풍명월>, <봄 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가족>, <첼로> 등 다수 한국영화와
<섹스앤더시티>,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 <노킹 온 헤븐스 도어>,
<마르셀의 여름>, <쓰리 시즌>, <반헬싱>, <슈퍼 사이즈 미>,
<밀리언 달러 베이비>, <프라임 러브> 등 외화의 마케팅 기획

한국 영화 시나리오 개발 진행 및 투자 심사 참여
커리큘럼


1강_ 오리엔테이션 및 영화 산업 over view
- 영화산업의 구조, 영화 산업 내 영화홍보마케팅에 대한 이해
- 강의 목표 및 수료 후 비전 공유

2강_ 영화 마케팅 실무 이해
- 기획부터 개봉까지 홍보 마케팅 진행 플로우
- 한국 영화와 외화 마케팅 진행의 차이

3강_ 영화 홍보 마케팅 컨셉 기획의 실재
- 마케팅 기본 개념 이해
- 시장 환경 및 작품 분석
- 마케팅 컨셉 도출 및 전략 수립의 기초
- 실제 마케팅 기획 사례 검토

4강_ 소비자의 이해, 영화 마케팅 조사
- 소비자 조사의 이해
- 영화 관련 설문조사, FGI 등 Research 진행 사례 및 가이드라인

5~6강_ 영화 마케팅 실무 : 영화와 PR
- PR, AD, SP의 차이
- 매체별, 시기별 영화 PR 전략 수립과 방법
- 보도자료 작성 / 기 개봉 영화 보도자료 예시

7강_ 영화 마케팅 실무 : 영화와 AD
- 영화 광고의 종류 및 단계별 전략 구성
- 크리에이티브 기획 및 제작, 매체 집행 및 관리
- 영화 포스터, 예고편, 카피라이팅

8강_ 영화 마케팅 실무 : SP
- 영화 세일즈 프로모션의 종류, 실제 사례
- 이벤트, 프로모션 업무 진행 체크리스트
- 마케팅 예산 수립과 일정 관리

9~10강_ 기획서 작성 조별 프리젠테이션
- 발표, 총괄 정리, 질의 응답

강의일정
수강후기
꼭 확인하세요!

수강 정원은 결제한 순서에 따라 마감됩니다. 과정을 수강할 계획이라면, 신청 후 결제까지 꼭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최소 인원에 미치지 못할 때는 일정을 연기하거나 폐강할 수 있습니다. (개강 여부는 교육 시작 3~5일 전에 결정하며, 일정이 바뀔 경우 핸드폰으로 연락드립니다.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주차 공간이 협소하여 수강생 주차 지원을 해드리지 못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