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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마케팅 실무 20기 : 기본부터 소셜미디어 마케팅까지

*본 과정은 국비지원과정입니다.

강사 백창민 김성동
일정 2014/10/06 ~ 2014/11/24
시간 월 19:30~21:30 (8회/총16시간)
환급 사업주지원 직무능력향상훈련
정원 25명
수강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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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안내
※ 고용보험 국비지원과정은 고용노동부 정책에 따라 수강료 결제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국비지원과정 신청자는 입/퇴실 시 5층 데스크에서 QR코드 또는 내일배움카드로 출석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국비지원 수강생은 서류 마감일 전까지 HRD-Net과 훈련기관 모두 수강신청 되어 있어야 합니다.



<국비지원과정명: 출판 마케팅 입문>



변화하는 출판 현장에 밀착한 전략 세우기
광고, 프로모션, 포털과 인터넷서점 등
즉시 활용 가능한 마케팅 기법


15년 동안 이어진 대한민국 출판마케팅 대표 강의!
출판 현장의 변화된 흐름을 담은 현장밀착형 마케팅 전략
기본개념부터 광고와 프로모션, 소셜미디어와 디지털 출판, 포털과 인터넷서점 활용 전략까지,
활용 가능하고 효과적인 출판마케팅의 원리를 소개합니다

지겹지만 다시, ‘단군 이래 최대’ ‘유사 이래 최대’의 출판불황입니다.
불황을 뛰어넘는 길은, 뻔하지만 다시, 좋은 책을 만드는 일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다름 아닌 ‘출판마케팅’입니다.
독자를 찾아가는 ‘판매’가 아닌, 독자가 스스로 찾아오도록 만드는 ‘마케팅’이 절실합니다.

출판인이라면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마케팅 이해하기

출판마케팅 전략은 ‘판매영업’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중심으로 급격히 변했습니다.
이 변화를 체득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듭니다.
출판시장의 변화 속도와 폭이 빠르고 넓은 만큼,
출판마케팅은 편집자와 디자이너, 경영자까지, 출판에 몸담고 있는 이라면 누구나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기획 단계부터 편집 그리고 제작까지, 마케팅을 염두에 두고 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출판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

출판시장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마케팅 이론을 적용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출판사는 아직까지 출판마케팅에 대한 기본 개념을 세우지 못한 곳이 많고,
경영 환경이나 교육 여건 역시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강좌에서는 출판마케팅 기본부터 시작해
소셜미디어에 대응하는 출판사의 다양한 마케팅 사례,
포털과 인터넷서점을 활용까지 다양한 출판마케팅의 세계를 소개합니다.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강사진이 출판마케팅 이론과 트렌드를 연결하여 강의를 진행합니다.

수강 추천 대상
- 기본기를 다지고 싶은 출판마케터와 관리자
- 출판사에 몸담았던 그 시절, ‘초심’으로 돌아가고 싶은 분
- 마케팅 감각과 지식을 알고 싶은 에디터와 디자이너
- 출판사 입사와 출판마케터를 준비하는 분
- 책을 좋아하고 책과 함께 하는 삶을 꿈꾸지만, 마케팅이 두려운 분

강사소개

백창민 : 내일이비즈 콘텐츠제휴 팀장

전. 랜덤하우스 홍보마케팅 팀장
북토피아 콘텐츠제휴부문 부문장을 거쳐 랜덤하우스코리아의 홍보마케팅 팀장으로 일했다. 2009년부터 한겨레교육문화센터 출판마케팅 강좌의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김성동 : 알라딘 웹기획마케팅 팀장
알라딘 인터넷서점 웹기획 마케팅 팀장으로 일하며 '인터넷서점 마케팅 및 웹서비스 종결자'라 자칭한다. 인터넷서점 최초의 블로그 서비스인 '나의서재' 서비스를 시작으로, 인터넷서점에서 책을 팔되, 어떻게 잘 팔 것인가를 고민하며 10년을 보냈다. 오늘도 SNS와 모바일서비스, 앱 그리고 전자책 서비스 프로젝트로 야근을 하고 있다.

커리큘럼
1강_ [출판문화산업의 특성 분석하기] ‘독서가 취미’가 아닌 시대의 출판마케팅
- ‘출판마케팅’ 개념 잡기 : ‘우리 출판사 마케팅이 어렵다’라는 말의 의미
- 책 파는 사람? : ‘출판마케터’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일까?
- 출판마케팅 과정 : 우리 책이 고객와 독자를 만나는 여정

2강_ [미디어별 홍보 전략 수립하기] 10가지 사례로 보는 소셜미디어 시대의 출판마케팅
- SNS 마케팅 노하우 : 길벗부터 문학동네까지 10가지 주요 사례 파헤쳐보기
- 소셜미디어 마케터가 출판사를 '구원'한다? : 지금은 전사적(全社的) 마케팅 시대!
- SNS 단순 홍보는 그만, 우리는 소통합니다!

3강_ [서점 대상 마케팅 계획 수립하기] 서점 100배 활용하기
- 서점 마케팅 : 책은 왜 ‘서점’을 통해 유통할까?
- 고객 구매 행동 : 고객과 독자는 서점에서 어떻게 ‘행동’할까?
- 서점 MD와 대면영업 : 가깝고도 먼 그대, 인터넷서점 MD 활용하기

4강_ [독자 대상 마케팅 계획 수립하기] 우리 고객과 독자가 진짜 원하는 것은 뭘까?
- 책과 출판 : 책이라는 상품, 출판 산업만의 특성은 뭘까?
- 마케팅과 디마케팅 사이에서 : 출판마케팅도 모르겠는데, 디마케팅이란?
- 제품의 3가지 수준 : 우리 고객이 가려워하는 지점(pain point)을 찾아서

5강_ [유통 전략 수립하기] 우리는 어떻게 책을 알리고 독자와 소통할 것인가?
- 광고 : 클릭을 유도하는 카피, 독자들이 외면하는 카피
- 온라인 홍보채널 : 블로그, 커뮤니티, 검색엔진마케팅
- 출판에 활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마케팅 툴
- 출판 유통,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 고객 편의를 위한 유통 경로

6강_[디지털 출판 시장 이해하기] 디지털 출판 시대, 출판사가 준비해야 할 것들
- 종이책이냐, 전자책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 고객은 무엇을 원하고 있을까?
- 국내외 전자책 산업 현황과 이슈
- 디지털 시대, 변화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강의일정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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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최소 인원에 미치지 못할 때는 일정을 연기하거나 폐강할 수 있습니다. (개강 여부는 교육 시작 3~5일 전에 결정하며, 일정이 바뀔 경우 핸드폰으로 연락드립니다.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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