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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라이터 실무 56기 : 컨셉잡기부터 카피라이팅까지

*본 과정은 국비지원과정입니다.

강사 탁정언
일정 2014/11/25 ~ 2015/02/10
시간 화 19:00~22:00 (12회/총36시간)
환급 사업주지원 근로자직업능력
정원 25명
수강료

국비지원과정 훈련비용 지원예상액

사업주지원훈련(환급)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지원)
대기업 1,000인 미만 138,880원 정/비정규직 302,400원
우선기업 173,599원
국비과정 서류마감일 2014/11/20

*국비지원 수강생은 HRD-Net과 훈련기관 모두 수강신청 되어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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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안내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 시, 수업 방법 변경(대면/ZOOM)으로 인한 중도포기(환불)도 미수료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 고용보험 국비지원과정은 고용노동부 정책에 따라 수강료 결제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국비지원과정 신청자는 입/퇴실 시 5층 데스크에서 QR코드 또는 내일배움카드로 출석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 국비지원 수강생은 서류 마감일 전까지 HRD-Net과 훈련기관 모두 수강신청되어 있어야 합니다.

<국비지원과정명 : 카피라이터 실무>



매혹적인 카피는, 아름다운 표현일까요?

카피라이팅은 멋드러진 표현을 고민하는 수사학이 아닙니다.
만약 카피가 수사학이라면, 수사학자가 최고의 카피라이터일 것입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표현을 쓰고 낯설지만 매혹적인 어휘를 익혀서, 이를 상황에 따라 달리 표현하면 되니까요.

카피는 수사학이 아닙니다.
1) 제품과 서비스의 본질을 간파해,
2) 핵심 타깃의 라이프스타일과 심리에 맞춰 새롭게 해석한 후
3) 언어적으로 표현하는 행위입니다.
그렇다면 카파라이팅은 글쓰기나 수사학이 아닌
고도의 전략적 분석과 판단, 기획력이 절실한 분야입니다.

'예리한 전략 기획, 강력한 콘셉트 도출'

카피라이팅이 어렵다면, 언어 표현이 부족한 탓일까요?
제품이나 서비스의 핵심을 예리하게 낚아채어,
돋보이는 콘셉트을 도출하는 데 이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전략적인 기획이 카피라이팅의 출발이자 느낌표입니다.

우리는 카피라이팅의 핵심이자 본질인 '전략 기획 및 콘셉트 도출'을 면밀히 들여다 볼 것입니다.
'아이디어-컨셉-기획'이라는 3단계 과정을 유기적으로 조합합니다.
더불어 사람들이 흔히 빠지는 인식 오류와 마음 속 심리를 고려한 카피 쓰는 법을 고민합니다.

* 수강 추천 대상
- 카피라이터를 지망하는 분들
- 상품을 홍보하고 싶은 모든 분들
- 카피라이팅 실력을 키우고 싶은 종사자 분들

강사소개

현 프리랜스 카피라이터, 컨셉츄얼리스트 숙명여대 언론정보학부 겸임교수 <기획의 99%는 컨셉이다>, <컨셉의 연금술사>, <죽이는 한마디> 저자
커리큘럼

* 수업 개강 시 교재를 제공합니다.
교재비 25,000원이 수강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교재명 : <100전 99승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커뮤니케이션북스)

순서

주제

내용

1

[아이디어 도출하기]
차별화된 광고 아이디어 발상법과 카피라이팅

- 다양한 아이디어 발상법과 내게 맞는 아이디어 발상법 찾기
- 글쓰기가 아닌 아이디어 쓰기로서 카피라이팅
- 아이디어 발상과 카피라이팅 연습

2

[아이디어-전략-콘셉트 개념 구분하기]
광고 아이디어, 전략, 콘셉트와
카피라이팅 프로세스

- 아이디어, 전략, 콘셉트의 차이 및 개념의 이해
- 전략의 본질과 자아개념
- 전략과 논리적 사고를 기반한 카피라이팅 연습

3

[논리적 사고과정과 콘셉트 추출법]
콘셉트를 중심으로 하는 카피라이팅

- 기획과 계획, 콘셉트와 주제의 차이
- 다양한 콘셉트 추출법
- 콘셉트 추출법 적용과 카피라이팅 연습

4

[광고 기획과 프로세스]
광고 기획의 다양한 방법과 관점

- 광고 기획의 개념, 종류, 실재의 이해
- 광고 기획 관점별 사례분석 및 적용
- 광고 기획 프로세스와 카피라이팅 연습

5

[광고 트렌드 읽기]
시장의 트렌드 읽기와 적용

- 현재 시장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도서 읽기와 리뷰 발표
- 도서 광고 카피라이팅 연습

6

[제품중심 광고전략]
광고전략모델 U.S.PR.O.I. 전략

- 제품 전략의 개념, 상황, 실재의 이해
- 제품 중심 콘셉트 개발과 카피라이팅 연습

7

[소비자 분석과 콘셉팅 카피라이팅하기]
I.M.C
S.M.P.전략

- 소비자 중심의 기획과 전략
- Target Profile DescriptionNeeds 탐색법
- 소비자(사람) 이해와 카피라이팅 연습

8

[시장에서 콘셉트 추출 발견하기]
포지셔닝 전략과 T-plan 습득

- 포지셔닝 전략 이해와 콘셉트, 카피라이팅
- T-plan 이해와 콘셉트, 카피라이팅
- 거시적 시장 관점과 카피라이팅 연습

9

[뉴미디어, 뉴노멀 흐름과 매체 전략]
뉴노멀, 뉴미디어 시대의 전략과 콘셉트

- ATLBTL, 뉴미디어의 이해와 전략
- 국내외 광고, 카피 사례분석 및 적용
- 매체 전략 중심 카피라이팅 연습

10

[창의적 일상과 크리에이티브 전략]
창의적 일상의 이해와 발표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 세우기

-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서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개념과 이해
- 영상 세대와 스토리텔링이 만나는 이면의 진실 이해
-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효과와 카피라이팅 연습

11

[광고 집행하기]
실무진 특강

- 광고 카피 사례 by 전진우 카피라이터

12

[콘셉팅, 카피라이팅 실행하기]
프리젠테이션-토의 및 평가

- 문제해결로서의 광고 기획과 전략
- 전략에 따른 콘셉트 도출과 카피라이팅
- 스스로 세운 기획, 전략, 콘셉트, 카피라이팅을 위한 설득 프리젠테이션 실행

강의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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