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과정은 국비지원과정입니다.
강사 | 백창민 김성동 |
---|---|
일정 | 2019/08/01 ~ 2019/08/01 |
시간 | 월 19:00~22:00 (6회/총18시간) |
환급 | 사업주지원 근로자직업능력 |
정원 | 16명 |
수강료 | |
총 결제 금액0 원 |
국비지원과정 훈련비용 지원예상액
사업주지원훈련(환급) |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지원) |
대기업 1,000인 미만 64,450원 | 정/비정규직 107,420원 |
우선기업 96,680원 | |
국비과정 서류마감일 2019/08/22 |
*국비지원 수강생은 HRD-Net과 훈련기관 모두 수강신청 되어 있어야 합니다.
<국비지원과정명: 출판 마케팅 입문>
변화하는 출판 현장에 밀착한 전략 세우기
광고, 프로모션, 포털과 인터넷서점 등
즉시 활용 가능한 마케팅 기법
15년 동안 이어진 대한민국 출판마케팅 대표 강의!
출판 현장의 변화된 흐름을 담은 현장밀착형 마케팅 전략
기본개념부터 광고와 프로모션, 소셜미디어와 디지털 출판, 포털과 인터넷서점 활용 전략까지,
활용 가능하고 효과적인 출판마케팅의 원리를 소개합니다
지겹지만 다시, ‘단군 이래 최대’ ‘유사 이래 최대’의 출판불황입니다.
불황을 뛰어넘는 길은, 뻔하지만 다시, 좋은 책을 만드는 일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다름 아닌 ‘출판마케팅’입니다.
독자를 찾아가는 ‘판매’가 아닌, 독자가 스스로 찾아오도록 만드는 ‘마케팅’이 절실합니다.
출판인이라면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마케팅 이해하기
출판마케팅 전략은 ‘판매영업’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중심으로 급격히 변했습니다.
이 변화를 체득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듭니다.
출판시장의 변화 속도와 폭이 빠르고 넓은 만큼,
출판마케팅은 편집자와 디자이너, 경영자까지, 출판에 몸담고 있는 이라면 누구나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기획 단계부터 편집 그리고 제작까지, 마케팅을 염두에 두고 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출판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
출판시장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마케팅 이론을 적용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출판사는 아직까지 출판마케팅에 대한 기본 개념을 세우지 못한 곳이 많고,
경영 환경이나 교육 여건 역시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강좌에서는 출판마케팅 기본부터 시작해
소셜미디어에 대응하는 출판사의 다양한 마케팅 사례,
포털과 인터넷서점을 활용까지 다양한 출판마케팅의 세계를 소개합니다.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강사진이 출판마케팅 이론과 트렌드를 연결하여 강의를 진행합니다.
수강 추천 대상
- 기본기를 다지고 싶은 출판마케터와 관리자
- 출판사에 몸담았던 그 시절, ‘초심’으로 돌아가고 싶은 분
- 마케팅 감각과 지식을 알고 싶은 에디터와 디자이너
- 출판사 입사와 출판마케터를 준비하는 분
- 책을 좋아하고 책과 함께 하는 삶을 꿈꾸지만, 마케팅이 두려운 분
백창민_ 내일이비즈 콘텐츠제휴 팀장
전. 랜덤하우스 홍보마케팅 팀장
북토피아 콘텐츠제휴부문 부문장을 거쳐 랜덤하우스코리아의 홍보마케팅 팀장으로 일했다.
2009년부터 한겨레교육문화센터 출판마케팅 강좌의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김성동_ 알라딘 웹기획마케팅 팀장
알라딘 인터넷서점 웹기획 마케팅 팀장으로 일하며 '인터넷서점 마케팅 및 웹서비스 종결자'라 자칭한다.
인터넷서점 최초의 블로그 서비스인 '나의서재' 서비스를 시작으로,
인터넷서점에서 책을 팔되, 어떻게 잘 팔 것인가를 고민하며 10년을 보냈다.
현재는 인터넷서점의 SNS와 모바일서비스, 앱 그리고 전자책 서비스 프로젝트로 야근을 하고 있다.
수강 정원은 결제한 순서에 따라 마감됩니다. 과정을 수강할 계획이라면, 신청 후 결제까지 꼭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최소 인원에 미치지 못할 때는 일정을 연기하거나 폐강할 수 있습니다. (개강 여부는 교육 시작 3~5일 전에 결정하며, 일정이 바뀔 경우 핸드폰으로 연락드립니다.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주차 공간이 협소하여 수강생 주차 지원을 해드리지 못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